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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발송완료 상태가 배송이 되었다는 의미인가요?
  • 발송완료는 택배사로 상품을 넘어간 상태를 의미하며, 발송완료일 다음날에 

    상품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

     

    [배송조회 하기]

    ① [마이페이지 > 주문/배송관리] 에서 배송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     

    ② 택배사 사이트로 화면 이동 후 배송현황 확인 가능하며, 발송된 후에는 해당 택배사로 

       문의하셔야 더욱 빠르게 배송상태를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.

     

    [주문 상태가 발송완료이나 운송장번호가 조회되지 않는 것]

    ① 발송완료 일이 당일인 경우 택배사에 운송장정보가 전산에 등록되지 않은 것으로 다음날 

       다시 한 번 조회를 부탁드립니다.

    ② 배송조회 후 산지에서 임의 혹은 실수로 운송장번호를 잘못 입력한 것으로 판단되면

       고객센터에 알려주시면 확인 후 배송현황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 

    ③ 직접 배송하는 상품은 배송조회가 안될 수 있습니다.?  

  • 상품을 받기 전일 때에는 배송지 변경이 가능한가요?
  • 배송지 정보은 상품을 받기 이전이라도 발송당일 오전 10시이전까지 요청을 하는 경우에만
    가능합니다.

     

    배송지 변경은 반드시 고객센터로 연락하실 경우만 가능합니다.

     

     

  • 배송 날짜와 시간을 지정할 수 있나요?
  • 배송 날짜 지정을 원하실 경우 주문 시 배송요청란에 해당 내용을 기입해 주시고

    고객센터에 연락을 해 주셔야 합니다.

     

    명절 선물세트의 경우 고객센터에 연락 없이 배송요청란에 원하는 발송일자를 기입해

    주시면 됩니다. 참고로 신선식품은 발송 다음날 수령입니다.

     

    상품의 도착시간 지정을 택배사 사정으로 지정이 불가합니다.

    *꿀팁!!! 해당 택배사 혹은 아파트 경비실에 우리동네 택배사 배달시간을 확인하시면 

    택배수령 예정시간을 가늠할 수 있습니다.

     

  • 상품이 발송되었다는 문자메시지를 받았습니다. 언제쯤 받아볼 수 있나요?
  • 상품 발송 안내 문자메시지는 산지에서 상품을 택배사로 보내고, 운송장번호를 전산에 

    입력할 때 발송됩니다.

    [배송확인 안내]
    ① 택배사는 산지에서 받은 상품을 다음 날 배송하며, 일요일이나 공휴일에는 배송하지 않습니다.
    ② 발송된 이후에는  [마이페이지 > 주문/배송조회] 에서 배송 확인할 수 있습니다

     

  • 배송 받은 상품이 주문한 상품과 다를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?
  •  

    주문한 상품과 다른 상품이 배송된 경우 무료 교환 및 반품이 가능합니다.


    [오배송으로 인한 교환 방법]
    ① 오배송이 있을 경우 [마이페이지 > 주문/배송조회 > 상세보기]에서 교환을 접수해 주시거나,

      해당 고객센터로 연락하셔서 교환을 요청하시면 됩니다.
    ② 단, [마이페이지] 에서 교환을 접수하시면 관리자의 확인 및 승인 등의 과정을 거친 
       후에 교환이 되기 때문에 많은 시간이 소요될 수 있으니, 신속한 교환을 위해서 교환요청
       후 고객센터로 연락하셔서 신속한 교환을 요청해 주시기 바랍니다.

    [오배송으로 인한 반품 안내 및 방법]

    [마이페이지 > 주문/배송조회 > 상세보기] 에서 반품하실 상품과 사유를 선택하시면 접수하시면

      관리자가 확인 및 승인을 거친 후 처리됩니다.   

  • 부재 중일 경우가 많습니다. 상품을 제 때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?
  • 택배로 배송되는 상품은 날짜 특히 시간을 지정하기 어렵습니다.

    부재 중일 경우 많아 수령이 어려우실 경우 고객센터로 연락하여 대리 수령이 가능한 곳으로 

    배송지로 변경요청을 해 주세요


    신선식품는 부재중일 경우 익일재방문이 불가하기 때문에 대리수령을 등을 통해

    받드시 수령하셔야 하며 이는 환불/교환/반품 사유가 되지 않습니다.


    [부재 중일 경우 배송 안내]
    ① 배송지에 택배 기사가 방문했을 때 수령인이 없으면 기재되어 있는 수령자의 연락처로 연락을
       드리고, 익일 재방문하거나 상품을 맡길 수 곳을 고객님과 협의합니다.
    ② 수령자와 통화가 되지 않을 경우에도 수령지 주변에 맡기거나 익일 배송지에 재방문합니다.
       단, 일부 택배 기사는 부재 중일 경우 발송처인 판매업체로 반송할 수 있으니 고객님께서 배송지
       설정에 유의해 주셔야 합니다.

    [배송지 변경 안내]
    배송지 직변 변경은 불가하오니 변경을 원할 경우 고객센터로 연락하여 변경하셔야 합니다. 

     

  • 택배사에서 상품을 분실했다고 합니다. 어떻게 해야 하나요?
  • 택배사에서 분실한 상품은 재배송을 통해 다시 상품을 받으시거나, 반품 처리하여 환불을 

    받으실 수 있습니다.

    [판매업체 상품 택배 분실]
    ① 택배사 상품 분실 건은 해당 택배사와 판매업체 간의 협의가 필요한 부분이니 고객센터에

        택배사 분실을 알려주세요.
    ② 분실 상품의 재배송 및 환불을 원하실 경우 고객센터에 택배 분실을 알리고, 상품 재발송을 요청
       하시면 됩니다. 

     

  • 여러가지 상품의 주문 시 묶음배송이 가능한가요?
  • 묶음 배송은 동일한 배송지에 주문한 상품의 발송처가 동일하고, 동일한 날짜(시간)에 결제하신

    경우에만 가능합니다.

    [판매업체 자체 배송 상품]
    ① 동일한 산지의 상품을 같은 날 비슷한 시간에 각각 주문하시면 묶음배송이 가능합니다.
    ② 산지가 다른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아 함께 결제를 하시면 상품 발송처가 다르기 때문에
       묶음배송이 불가하며, 주문(결제) 일자(시간)가 다르면 동일한 산지라도 묶음배송이 가능
       하지 않습니다. 

    ③산지에는 2개이상의 발송처가 되는 경우도 있으니 같은 산지라 할 지라도 묶음 배송이 불가하는
    경우도 있습니다.


    [묶음배송 기타 사항]
    ① '배송시 요청사항란'을 확인하지 않고 상품을  발송할 수도 있습니다.

    ② 반드시 묶음배송을 받아야 하는 상품은 판매업체 또는 고객센터로 연락주셔서 요청해 주세요. 

     

  • 고객부담배송비란 무엇인가요?
  • 고객부담배송비는 상품주문 시 배송비 하한 금액 이상을 구매하여 배송비가 부과되지 않았으나,

    이후 부분취소 또는 부분반품으로 인하여 주문 금액이 배송비 하한 금액에 미달 할 경우 부과되는
    배송비입니다


    [유의사항]
    누리엘플러스의 과실로 주문을 취소하게 되거나, 반품을 할 경우 고객부담배송비는 부과

    되지 않으며, 고객님 과실에 의한 반품 시 부과되는 별도 처리됩니다. 

     

  • 배송 받은 상품이 파손된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?
  • 교환절차

         ?1. 마이페이지 > 주문/배송조회 > 해상상품 클릭 > [교환신청] 클릭

         ?2. 교환사유, 배송정보 입력

         ?3. 관리자 확인 및 가능여부 체크 후 고객에게 알림 

         ?4. 교환상품, 방문수거 및 상품확인

         ?5. 상품 재발송, 교환완료? 

     

     

    반품절차

         ?1. 마이홈 > 주문내역 [환불/취소신청] 클릭

        ? 2. 촬영한 사진 및 반품 사유, 배송 및 환불 정보입력

         ?3. 관리자 확인 및 가능여부 체크 후 고객에게 알림 

     

  • 상품을 이미 받았는데 발송되었다는 문자메시지가 왔습니다. 왜 그런가요?
  • 상품 발송 문자메시지는 판매업체 또는 홍반장에서 배송정보를 입력하는 전산에 운송장번호를

    입력하면 고객님께 발송안내 문자메시지가 발송됩니다.

    [상품 발송 안내 문자메세지]
    ① 일부 판매업체는 상품 발송 후 운송장정보를 바로 입력하지 않고 1 ~ 2일 뒤에 입력하여 고객님께서
       상품을 받으신 뒤에 문자메시지가 전송되는 경우도 있습니다.
    ② 상품을 수령하셨는데 발송안내  문자메시지를 받으신다고 해서 주문하신 상품이 이중으로 발송 

       되는 것은 아니니 이점 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 

     

  • 취소요청한 상품이 발송되었다는 문자메시지가 왔습니다. 왜 그런가요?
  • 상품을 주문 후 주문상태가 즉시 주문취소를 할 수 없는 경우에 주문취소 요청으로

    접수되며, 주문취소 요청은 관리자에 승인 후에 취소됩니다.

    [주문취소 요청 처리절차 및 안내]
    주문취소 요청된 상품의 발송 여부를 확인 후 발송 전일 경우 [주문취소승인]을
    하여 환불될 수 있도록 하거나, 발송되어 주문취소가 불가할 경우 운송장번호를 입력합니다.

    ① [마이페이지] 에서 고객님이 취소요청한 주문은 실시간 접수되지만, 산지업체는 
       실시간으로 확인하기가 어렵습니다.
    ② 정확하고 신속한 취소를 원하실 경우 판매업체로 연락하셔서 취소 가능 여부를 확인 후
       취소하시거나, 고객센터 (1899-7591)로 연락주셔서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. 

    [취소요청 후 상품 발송 문자를 받았을 때]

    ① [마이페이지 > 주문/배송조회 > 취소/반품/교환신청 및 현황] 에서 주문취소 처리상태를 확인하세요.
    ② 취소요청한 상품이 발송된 경우 주문취소 처리상태는 [주문취소불가]로 표시됩니다.
    ③ 주문취소 [불가사유확인]을 클릭하시면 불가사유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    ④ 발송된 상품은 취소가 불가하므로, [반품요청하기] 클릭하여 반품처리를 해주셔야 합니다.

    ⑤ 반품 시 부과되는 배송비는 고객센터와 협의하셔야 합니다. 

    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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